체중 감량에 좋은 아침 습관

체중감량을 해야겠는데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 그렇다면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몸무게를 관리하 것 중에 아침 습관을 잘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몇 가지 좋은 건강해지는 아침 습관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체중계에 항시 몸무게를 잰다. → 매일 아침 몸무게를 재는 것입니다. 일어나자마자 화장실만 다녀온 다음 체중계에 올라가는 게 좋습니다. 눈으로 숫자를 확인하면 마음에 강하게 남기 때문에 하루 종일 식습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중은 일어나서 재 게 제일 정확하기도 하며, 먹고 마시는 것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체중계 몸무게 측정

두번째. 물을 많이 마신다. → 아침을 먹기 전에 한 컵 혹은 두 컵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칼로리가 전혀 없지만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되기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자극해서 칼로리를 태우게 만든다고 합니다.

세번째. 아침 식사 전에 운동 → 아침 식사를 하기 전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공복에 운동을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아침 식사 전 땀을 흘리면 체지방을 연료로 더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아침 식전 운동

네번째. 아침식사를 단백질 위주로  → 단백질을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며, 단백질을 분해하는 양에 비해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양에 비해 많은 칼로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달걀이나 블루베리를 얹은 그릭 요구르트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류의 식사

다섯번째. 햇볕 → 햇볕을 쬐는 것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눈을 뜨면 아침 일찍부터 햇볕부터 쪼이는 것이 좋은데,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밖에 나가 햇볕을 받는 이들은 오후에 쬐는 이들보다 체지방 지수(BMI)가 낮고 날씬할 확률이 높았다고 합니다.

태양

여섯번째. 커피는 첨가물이 없이 → 아침을 커피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설탕, 크림, 시럽과 같은 향이 들어 있는 종류는 피해야 하는데, 한 잔에 500칼로리가 넘기 때문입니다. 우유 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는 영양소인 카테킨이 들어있는 녹차를 대신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커피 와 녹차

일곱번째. 고추 또는 매운 양념 → 매운 고추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추의 매운 화학 물질인 캡 사이시 노이드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체지방을 줄이고 식욕을 억제합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달걀 프라이에 핫소스를 뿌려 먹는 것과 아침으로 밥을 먹는 분은 매운 고추로 만든 반찬을 곁들이는 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과다복용은 위에 무리한 자극을 주기에 조심하세요.

고추

여덟번째. 컵 → 아침에 물을 마실 때도 피 요하고, 주스를 마시는 사람은 컵을 마련하는 게 좋습니다. 과일 주스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알려져 있지만, 당도 많이 들었습니다. 컵에 따라 적당한 양을 마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아홉번째. 충분한 숙면 → 매일 수면시간이 적을 경우 하루 종일 식욕을 증가시키어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몸이 피곤에 녹초가 되었다면, 운동을 못하게 되는 가능성이 큽니다. 규칙적인 취침 시간을 지키고, 스트레스를 제어하는 방법을 찾아서 일어날 시간이 될 때까지 긴장을 풀고 숙면할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의 포스팅을 읽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본인만의 규칙을 세워 꾸준히 실전을 한다면, 몸의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봅니다. 또한, 생활의 습관도 변화될 것입니다.


 

▼관련글

풀업 운동에 대해 알아보기
근력운동방법 알아보기
단백질의 중요성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