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기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지방세 증명서 및 지방세 납세 증명서라고도 하는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부동산 관련 거래인 주택 매입이나 사업자금 같은 목돈이 피요한 경우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업무를 할 때 세금납세를 성실히 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세금 체납과 연체 기록을 확인 가능하며, 서류로도 제출하게 되는데 지방세 완납증명서라고 하며, 인터넷에서 발급이 가능한데 여러 방법이 있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지방세란??


    지역주민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로 하는 경비를 자체적으로 확보 조달하기 위해 부과되는 것을 말하며, 지방세는 과세대상에 따라 재산과세, 소득 과세, 소비과세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종류

    ​소득과세로 속하는 것은 지방소득세가 있으며, 재산과세에 속하는 것으로 재산세, 종합토지세, 자동차세, 취득세, 등록 면허세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과세로는 등록 면허세, 레저세, 담배소비세, 지역자원시설세, 지방소비세, 지방교육세 등이 있습니다.
    이런 지방세를 납부해야 성실납세자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사실 증명원 서류이기 때문에, 지방세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가 어렵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첫번째. 정부 24(인터넷 발급)
    두번째. 행복주민센터

    세번째. 무인발급기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첫 번째. 홈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두 번째. "간편 인증", "디지털원 패스", "아이디"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합니다.(저는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겠습니다.)


    세번째. 홈페이지 접속하여 하단 중앙에 "지방세 납세증명" 클릭합니다.


    네번째. 신청 페이지가 뜨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섯번째. "지방세 납세증명"란에서 개인정보(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과 납세 증명서 사용목적 등)를 기입합니다. 


    여섯번째. "신청내용" 및 "수령방법/ 발급 부수"를 선택합니다.


    일곱번째.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후 "민원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여덟번째. 마지막 화면이 나오면 "문서 출력" 클릭합니다.(그런 후 "인쇄"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할 때 주의할 사항


    첫번째.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정부 24"에서 발급받을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정부 24"를 모방하여 개인정보를 입력하도록 유도하는 홈페이지가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


    두번째.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효력이 발생하는 유효기간이 발급일로부터 30일입니다.

    ※인터넷 발급받을 때는 "무료"이며, 행복주민센터나 무인민원 발급기에서 발급받을 경우는  천 원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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