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홈택스)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은행에서 대출이나 공공기관의 관련된 일때문에 소득금액 증명서를 떼어오라는 요구를 받는경우가 있습니다.
굳이 세무서를 찾아가지 않아도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나 정부24에서 발급을 받을수 있으며,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알아두면 좋은 정보인만큼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액 증명서란? 


개인 또는 법인의 경제적 이익을 자세히 기록되며, 개인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또는 연말 정산한 근로자의 소득금액을 확인 및 증명해주는 서류를 말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두가지

 

첫번째. 정부24(http://www.gov.kr/) 이용 발급방법

두번째. 홈택스(www.hometax.go.kr/) 이용 발급방법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 발급중 국세청 홈택스 이용 


첫번째. 인터넷 검색창에 "홈택스" 검색 후 클릭하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두번째.  두가지 로그인 방법이 있으니 여기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선택했습니다.

 


세번째. 로그인한 경우 위 그림처럼 민원증명 목록에서 "소득금액증명"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네번째. "빨간색 *" 표시된 부분은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1. 발급유형 : 한글증명을 선택합니다.
2 증명구분 : 근로소득자용, 연말 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등 하나를 선택합니다.
3. 과세기간 : 증명하고자 하는 해당 연도를 입력합니다.
4. 사용용도 : 관공서 제출용, 금융기관제출용, 기타 등 해당 항목을 선택합니다.
5. 제출처 : "4번의 사용용도" 항목과 동일하게 선택합니다.
6. 주소 공개여부 및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 공개여부를 선택합니다.
7. 수령방법 :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인터넷열람(화면조회)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다섯번째. 인터넷접수목록조회에서 발급번호 클릭 후 프린터 출력 진행하여 주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두가지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첨부한 그림만 따라 해도 쉽게 될것니다. 각종 민원서류, 증명서류 등도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니, 본인께서 편리하게 발급받기를 원하신다면 인터넷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추천합니다.

 

 

▼관련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민원24"로 무료발급받기

요즘같이 바쁜 시기에 주민등록등본과 주민등록초본을 인터넷이 잘 발달되어 쉽게 발급 받을수 있어 말씀드리려 합니다. 전처럼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무인발급기, 또는 창구에 

bdluckyman.tistory.com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및 간소화서비스

연말정산은 급여 소득에서 원천 징수한 소득세에 대하여, 연말에 그 과부족을 정산하는 일을 말합니다. 연말정산 신고 및 납부기한 2020년도는 3월 10일까지 했으며 매년 날짜는 차이가

bdluckyman.tistory.com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납부액 조회

직장인 분들이라면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를 내고 계십니다. 건강보험료는 돌려받을 수 없어도 의료혜택을 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국민연금은 연금이라 60세까지 납입하고 만 60세가 넘어가면

bdluckyman.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